인천공항을 이용하실 때 주차 때문에 애먹으신 기억이 있어서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연휴기간 혹은 연말에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주차 대행 예약과 이용하는 방법, 장/단기로 주차했을 경우 요금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은 평소에 출장이 많지 않다면 갈 때마다 어색하기 마련이죠. 특히 주차장 들어가는 길은 여러 갈래로 나뉘어있어서 헷갈리기 쉽습니다. 장기로 주차하실 분들은 미리 차량 점검받고 출발하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핵심만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길 바랄게요. 그럼 주차 대행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인천공항 주차장 - 주차 대행
우선 인천공항에서 지정한 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제1 여객터미널, 제2 여객터미널이 다른 주차대행업체가 있으므로 본인이 가시는 터미널의 공식 업체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제1 여객터미널은 차량을 맡기실 때, 단기 주차장으로 들어오셔서 3차로로 지하 1층 A구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거기서 공식 주차대행이 적혀있는 오렌지색 주차요원에게 인계하시고 확인 문자를 받으시면 끝입니다. 이때 사전예약을 이용하시면 훨씬 편하시고, 미승인 사설 업체에 속지 않으셔야 합니다.
제 2 여객터미널에서 차량을 맡기실 때는 제2 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으로 들어오신 후 지하 1층 서편 진입부에서 인계 및 확인 문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비용은 두 곳 모두 일반 차량은 20,000원이고 경차, 국가유공자, 장애인 차량은 10,000원으로 똑같습니다. 주차 요금은 후불이며, 장기주차 요금이 적용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 장/단기 주차 요금
인천공항의 장/단기 주차요금를 알아볼까요? 단기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하루 최대 24,000원이 발생하고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소형차는 하루 최대 9,000원이고 대형차는 하루 최대 12,000원입니다. 자세한 건 밑에 사진을 첨부해 드릴게요.
장/단기 주차의 기준은 1일입니다. 1일이상 주차하실 때는 장기주차장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주차장은 외곽주차장과 임시주차장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승용차는 전차종 소형에 해당됩니다. 주차 요금을 정산하는 방법은 총 4가지입니다. 첫째는 사전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하는 것이고 둘째는 모바일앱을 통해 정산하는 것, 셋째는 유인부스를 이용하는 것, 마지막으로 넷째는 무인부스에서 정산하는 것입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 할인 받는 법
우선 요금 감면은 4가지로 되어있습니다. 경차, 다자녀 가구, 장애인, 저공해 자동차가 50%의 감면을 받습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이 가장 간단한 할인은 예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약 시 장기 주차비와 같은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1 여객터미널 예약주차장은 24년 2월 29일까지 하루 최대 7,000으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제1 여객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예약으로 할인받으시길 바랄게요.
사설 주차 대행 업체들이 대행비를 안 받거나 할인을 많이 해주는 쪽으로 광고도 많이 하고 있으니 아시는 업체가 있으면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설 업체 때문에 민원이 많이 들어오기도 한다니 조심히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더 알아볼 여행정보
[분류 전체보기] - 해외여행갈 때 준비해야될 필수품목 체크하세요!
[분류 전체보기] - 인천공항 스마트패스(SMART PASS) - 등록, 사용방법, 위치, 주의사항